MBC TV 납량특집극 ‘혼(魂)’(극본 고은님 인은아·연출 김상호 강대선)이 두 자릿수 시청률로 출발했다.
6일 시청률조사회사 TNS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이 드라마의 5일 첫회 시청률은 11.5%다.
동시간대 1위인 SBS TV ‘태양을 삼켜라’의 16.7%에는 크게 뒤지지만, KBS 2TV ‘파트너’의 9.1% ...
드라마 ‘동방의 빛’(가제)이 주요배역을 확정했다.
JI프로덕션은 2010년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앞두고 사전 제작되는 24부작 ‘동방의 빛’에 이성재(39) 신성일(72) 이영아(25) 등을 캐스팅하고 10월부터 촬영한다고 밝혔다.
‘동방의 빛’은 안중근(1879~1910) 의사의 일대기를 그린다. 이성재가 ‘안 ...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코네(81·사진)가 2년 만에 다시 우리나라에 온다.
5월 26,27일 오후 8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무대에 오른다.
이탈리아 출신인 모리코네는 영화 ‘시네마 천국’, ‘러브 어페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등의 OST 통해 주옥같은 멜로디를 들려줬다.
팝스타들 ...
MBC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의 진행자인 개그우먼 김미화(45·사진)의 퇴출을 놓고 라디오 PD들이 반발했다.
MBC라디오 PD들은 8일 “회사 수익을 앞세워 각종 고통 분담을 강요하면서 정작 가장 중요한 콘텐츠 경쟁력을 포기하는 격”이라면서 “MBC라디오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와 점유율 유지를 ...
미국의 여성 그룹 ‘푸시캣 돌스’가 우리나라로 온다. 6월6일 오후 8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팍축구장에서 ‘푸시캣돌스 라이브 인 서울’을 펼친다.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태국 등지를 도는 월드 투어의 하나다.
공연기획사 CP 엔터테인먼트는 “내한공연 총연출은 케이블방송사 온미디어 제작국장 출신의 ...
가수 원미연(44·사진)이 14년만에 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5월16일 오후 7시 서울 서교동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원미연 콘서트-레몬티(Lemon Tea)’ 콘서트를 펼친다.
원미연은 1995년 서울 대학로 학전 소극장 공연을 9회 연속 매진시키며 인기를 누렸다. “당시 김민기씨가 소극장 공연을 계속하라고 할 만큼 ...
그룹 ‘동방신기’의 일본 정규 4집 ‘더 시크릿 코드’(사진)가 9일 국내 발매됐다. 현지에서 지난달 25일 선보인 음반이다.
‘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되어버린걸까’, ‘뷰티풀 유’, ‘볼레로’ 등 싱글 히트곡과 ‘포스’, ‘택시’, ‘9095’ 등 신곡 6곡 등 13곡을 담았다.
음반은 CD, 2CD, 2CD+DVD ...
밴드 ‘메이트(MATE)’(사진)의 첫 콘서트 티켓이 하루 만에 매진됐다고 소속사 젬컬처스가 8일 밝혔다.
30일 서울 홍대앞 KT&G 상상마당 라이브 홀에서 열리는 메이트의 공연은 예매 당일 이소라, YB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인터파크 티켓예매 5위에 올랐다.
소속사 측은 “아직 정식 음반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
천계영(39)의 만화 ‘오디션’이 TV드라마와 게임으로 제작된다.
김종학프로덕션은 8일 네오위즈ENC(대표 오창훈)와 NOL(대표 이종석)과 함께 향후 방송될 TV드라마 ‘오디션’ 게임 공동개발사업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게임으로 옮겨지는 첫 드라마다.
‘오디션’은 음악천재 소년 4명이 모여 재활용 밴드로 거듭나는 ...
폭력·욕설등 ‘청년코드’ 장르는 정반대
‘워낭소리’보다 콘텐츠 앞서
해외수상 내역도 압도적 우위
상업영화들과의 경쟁이 변수
‘똥파리’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비주류 영화의 가능성을 연 ‘워낭소리’와 심심찮게 비교되는 국산 독립영화다. ‘똥파리, 워낭소리 뒤를 잇나’ 식의 추측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똥파리’와 ‘ ...
가상 결혼 콘셉트로 태연(20)과 커플을 이뤘던 정형돈(31)이 MBC TV ‘일요일 일요일 밤에-우리 결혼했어요’(우결)를 떠난다. 진짜 애인이 따로 있다는 보도가 결정적 원인을 제공했다.
‘우결’은 미혼남녀 연예인들이 방송 콘셉트에 의해 짝을 맺고, 결혼했다는 가정 하에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계약 연예, 계약 동거와 ...
프랑스 칸에서 3일까지 열린 국제영상프로그램박람회(MIPTV)에서 국내 방송 프로그램 수출액이 1622만 달러(한화 약 214억원)을 기록했다고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KBI)이 7일 밝혔다.
KBI는 “1622만 달러는 MIP TV 행사 참가 이래 최대 수출을 기록한 지난해에 약간 못 쳤지만 세계 경제위기 여파로 행사 ...
SBS서 오는 12일 방영
탤런트 명세빈(33)이 다큐멘터리 ‘기생전’으로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결혼과 이혼 등으로 활동을 중단했었다.
화려한 화장과 한복으로 치장한 기생으로 등장, 조선 기녀들의 사랑과 예술을 말한다.
전통문화 계승자이 겸 예술가들의 뮤즈, 당대 가장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여성들이었으면서도 일제의 ...
낙마 사고로 활동을 접었던 탤런트 오승현(31·사진)이 MBC TV ‘사랑해 울지마’로 재복귀했다. 지난해 12월 승마장면 촬영 중 말잔등이에서 떨어져 어깨골절상을 입어 활동을 중단했다.
두 달 만에 녹화장에 나타난 오승현은 따뜻한 떡을 스태프들에게 돌리며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1일 세트촬영을 시작으로 3일에 ...
가수 신해철(41)이 북측의 로켓 발사를 축하하는 글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신해철은 8일 ‘경축’이라는 글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려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이 합당한 주권에 의거하여, 또한 적법한 국제 절차에 따라 로케트(굳이 icbm이라고 하진 않겠다)의 발사에 성공하였음을 민족의 일원으로서 경축한다”고 밝혔다. ...
옛 명동국립극장이 6월5일 지하 1층, 지상 5층, 552석 규모의 명동예술극장(조감도)으로 다시 태어난다. 명동은 1970년대 중반까지 한국 문화예술의 메카였다. 특히 명동예술극장은 1934년 영화관, 공연장 등이 있던 ‘명치좌’에서 ‘시공관’, 국립극장, 국립극장 분관 예술극장으로 이어지면서 당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이 ...
3월 한 달 동안 100만을 넘긴 영화가 없었다. 극장가 비수기에 따른 침체 분위기 속에서 한국영화 점유율도 함께 하락했다.
CJ CGV가 7일 발표한 3월 영화산업 분석에 따르면, 3월 한 달 동안 전국 784만1명이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달 대비 30.7%, 지난해 3월보다 17.8% 감소한 수 ...
16일 개봉하는 독립영화 ‘똥파리’가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독립영화제에서 비공식 부문에 해당하는 SIGNIS상을 받았다. 세계가톨릭미디어협회가 주는 상이다.
수상 소식을 전해 들은 양익준(34) 감독은 “초청되는 영화제마다 수상을 하게 돼 아직도 얼떨떨하다”면서 “해외 관객들에게도 ‘똥파리’가 지닌 진심이 통한다는 사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