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경찰서는 5일 변조된 억대 자기앞수표를 은행에서 진짜 수표로 바꿔 가로챈 전직 은행간부 A씨(45)에 대해 사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지난해 7월16일 서울 강서구의 한 은행 지점에서 위조된 15억원권 자기앞수표 2매를 제시한 뒤 1억원권 28매와 5000만원권 1매를 받고 현금 1억5000만원 ...
인천경찰청이 운영하고 있는 진술영상녹화실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와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게다가 일선 경찰들은 피의자가 진술을 거부하거나 일반 진술조사에 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실무에 적극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제도 개선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3일 한 ...
인천공항경찰대는 22일 항공기내 옆 승객의 가방에서 수백만원 상당의 외화를 훔친 A씨(56)를 특가법상 절도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일 새벽 4시께 인도네시아발 인천행 항공기에서 옆 좌석에 있던 B씨(61·여)가 화장실에 간 사이 가방에 들어있던 100달러 29장과 인도네시아 화폐 3 ...
22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유흥비 마련을 위해 길 가던 부녀자 2명에게 잇따라 흉기를 휘두른 A씨(28)를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검거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이 날 오전 2시40분께 송파구 방이동 골목길에서 B씨(38·여)의 뒤를 따라가 목과 등 부위를 3회 찌르고 핸드백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다.
A씨는 앞서 전날 오전 ...
인천 삼산경찰서는 22일 지하탱크를 설치한 뒤 수억 원대의 유사휘발유를 만든 A씨(29·여) 등 2명에 대해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A씨 등이 만든 유사휘발유를 경기도 일대 유통업자들에게 공급한 B씨 등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
서울 방배경찰서는 22일 신종 마약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한 A씨(43)에 대해 마약류 불법거래 방지에 관한 특례볍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이를 구입해 투약한 전직교수 B씨(35) 등 40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해 6월부터 최근까지 1년여에 걸쳐 마취제의 일종인 '러 ...
강도살인 등의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아 복역중인 수감자가 동료 수감자에게 편지를 썼다가 추가 살인 혐의가 잇따라 발각됐다.
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A씨(43)는 지난해 8월 함께 수감된 B씨(63)에게 부녀자를 살해한 당시 피해자의 모습이 떠올라 괴롭다는 내용의 편지를 썼다가 다른 수감자의 신고로 덜미를 잡혔다 ...
폭우가 내리는 일요일 아침 출근길에 화물차량에서 번호판이 없는 여러대의 오토바이를 내리는 것을 수상히 여긴 경찰관이 이를 검문해 오토바이 1000여대를 훔쳐 온 범인을 검거했다.
경기 구리경찰서는 19일 서울전역 노상에 주차된 오토바이 1000여대를 훔쳐 캄보디아 등 해외로 수출한 A씨(39)와 B씨(52)에 대해 특가 ...
인천경찰청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차량번호 자동판독기(AVNI)를 통해 지명수배 등 총 316건을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차량을 이용한 범죄와 여행성 범죄에 대처키 위한 것으로 경찰은 이 기간동안 차량번호 자동판독기를 통해 지명수배 306건(96.8%)과 도난차량 8건 등을 단속했다.
이같은 수치는 지난 1 ...
경기 이천경찰서는 평소 알고 지내던 후배들과 공모해 동업자 이모씨(33)를 살해한 유모씨(27) 등 5명을 살인혐의로 긴급체포,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씨 등은 지난 9일 태국에서 돌아온 이씨를 차에 태워 이천시 설성면 수산리의 한 폐가로 납치한 뒤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유씨는 경찰조사에서 ...
같은 중국동포를 흉기 등으로 살해하려 한 30대 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6일 중국동포를 흉기 등으로 살해하려 한 중국동포 출신 A씨(35)등 2명을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하고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지난 9일 오후 11시30분께 술에 취해 대림동 소재 모 다방에서 ...
인천 계양경찰서는 16일 인터넷 카페를 통해 불법 성매매를 알선한 모 마사지업소 주인 A씨(36) 등 9명을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15일 인천 계양구의 한 마사지업소에 여성 종업원을 고용한 뒤 남성들에게 돈을 받고 유사성행위를 알선한 혐의다.
경찰조사 ...
서울 강남과 홍대, 이태원 일대 클럽에서 내국인과 DJ 등을 상대로 코카인과 대마를 팔아온 마약조직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외사과는 16일 서울 강남과 홍대, 이태원 일대 클럽에서 DJ와 종업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코카인과 대마를 판매한 미국 국적의 마약조직 A씨(26) 등 5명을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구속 ...
경기 평택경찰서는 16일 오전 포승읍 원정리 단독주택에서 발생한 강도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중이다.
용의자 김모씨(22)는 이날 오전 3시5분께 박모씨(49·여)의 집에 들어가 잠을 자다 놀라 깬 박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또 박씨의 딸 A씨(25)와 A씨의 남자친구 B씨 ...
인천경찰이 유사석유 제조·유통사범 105명을 붙잡았다.
9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유사석유 제조·유통사범이 늘 것으로 판단, 지난달 9일부터 30일까지 집중 단속을 벌였다.
그 결과 경찰은 105명(77건)을 붙잡아 이중 2명을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 위반혐의로 구속하고, 나머지 103명을 같은 ...
인천 서부경찰서는 9일 인터넷 게시판에 시계와 신발 등을 판다는 글을 올린 뒤 누리꾼들에게 돈을 받아 가로챈 A군(17)에 대해 상습사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A군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B군 등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군 등은 지난 4월7일부터 최근까지 인터넷 게시판에 ...
인천 남부경찰서는 9일 전기요금 절감사업을 미끼로 투자자들에게 수십억원을 받아 가로챈 모 유사수신업체 대표 A씨(51)에 대해 유사수신행위등에관한법률 위반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이 회사 공동투자자 B씨 등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해 5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강남 ...
인천 연수경찰서는 7일 수천만원대의 유사 휘발유를 만든 A씨(28)를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 위반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또 A씨가 만든 유사 휘발유를 건네받아 인천과 경기도 일대에 공급해온 B씨(33) 등 4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경기도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
서울 혜화경찰서는 6일 화물연대 전면 총파업을 주도한 혐의로 화물연대 본부장 A씨를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1일 자정부터 화물연대 전면 총파업을 전개하면서 집단적으로 운송을 거부해 화주와 화물운송업체의 화물운송업무를 방해한 혐의다.
A씨는 지난 5일 오후 11시5분께 종로5가에서 차량 검문을 받다가 ...
인천경찰이 인터넷 공간에서 각종 범죄를 저지른 사이버사범 7169명을 붙잡았다.
5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저작권 불법 복제와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 개인정보침해 등을 집중 단속한 결과, 총 7169명의 사이버사범을 검거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붙잡힌 사이버사범 3523명에 비해 무려 1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