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 월화드라마 ‘식객’(극본 박후정·연출 최종수) 방송시간이 확정됐다.
SBS는 시청률 경쟁을 의식, ‘식객’의 방송 일시를 두고 고심을 거듭해왔다.
SBS는 16일 밤 9시55분에는 ‘식객’ 출연진의 인터뷰와 메이킹 장면, 향후 드라마 전개방향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 편을 방송한다. 이어 17일 밤 ‘식객’1 ...
배용준 방일중 ‘반짝상승’후 다시 제자리
특급 한류스타 배용준(36)이 약 3년 만에 일본을 공식방문, 신드롬에 가까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1일 오사카 ‘태왕사신기 프리미엄 이벤트’에는 팬 3만5000여명이 운집했고, 4일 도쿄 NHK 방송사 회견에는 취재진 300여명이 몰렸다. 7일 요코하마에서 열린 축구스 ...
배용준, 태사기 촬영 뒷얘기·연기 철학등 밝혀
일본에 체류 중인 한류스타 배용준(36)이 ‘태왕 사신기’를 방송하는 NHK 방송사와 인터뷰했다. 드라마 촬영 뒷얘기와 배우로서의 철학 등을 털어놓았다.
NHK는 이를 ‘아시아 크로스로드’라는 프로그램으로 편집, 9일 방송했다. “드디어 배용준이 일본에 와 줬다. 이날을 ...
선행가수 김장훈(41·사진)에게 포상이 잇따르고 있다.
김장훈은 한국언론인포럼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보건복지가족부, 노동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제4회 사회공헌대상’특별상을 수상했다. 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아낌없는 선행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장훈은 2월 말부터 11차례에 걸 ...
오는 7월 6일 백년가약을 맺을 인기 개그맨 유재석과 나경은 MBC 아나운서가 한 매체가 제기한 ‘임신설’에 황당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유재석의 한 측근은 10일 오전 “유재석과 나경은 커플이 임신 4주라는 보도가 한 매체를 통해 났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이 측근은 이어 “유재석-나경은 커플 ...
영화 ‘아이언맨’의 후속편이 제작된다.
코미디 영화 ‘아이 러브 유’를 촬영 중인 ‘아이언맨’의 감독 존 파브로(42)가 ‘아이언맨 2’제작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박스오피스 성적이나 영화 리뷰들을 보면 관객들이 ‘아이언맨’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 힘들게 영화를 촬영한 모두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결과이 ...
한승룡 감독(전주대 영상콘텐츠학부 교수)의 영화 ‘오프로드’가 국제무대에 선을 보이게 됐다.
10일 전주대에 따르면 오프로드는 14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제11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선보인다.
독립영화 오프로드는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는 등 작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중국 유 ...
음악차트 1위 휩쓸어…‘텔미열풍’ 재현 기대
지난해 ‘텔 미’(Tell Me) 신드롬을 일으킨 선예, 예은, 유빈, 선미, 소희의 원더걸스. 원더걸스는 지난 5월 말 ‘소 핫’(So Hot)을 타이틀곡으로 한 새 싱글을 발매하고 약 5개월만에 국내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현재까지만 놓고 본다면, 또 다시 지난해 ...
디지털 싱글 ‘우린 미치지 않았어’를 발표한 가수 휘성(26·사진)이 일본에서 첫 공연을 연다.
휘성 소속사 오렌지쇼크는 9일 “휘성이 15일 일본 오사카 마쓰시타 IMP홀에서 쇼케이스 겸 단독 콘서트 ‘2008 휘성 재팬 쇼케이스 1st 콘서트 인 오사카’를 개최한다”며 “1000석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현지 ...
코미디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가 개봉 첫 주말 흥행성적 1위를 기록했다.
한국영화진흥위원회 영화입장권 통합전산망의 9일 잠정집계에 따르면 잭 블랙(39) 앤절리나 졸리(33), 더스틴 호프만(71), 루시 리우(40) 등이 성우로 출연한 ‘쿵푸팬더’가 6~8일 관객 88만2965명(총 97만342명)을 모으며 정상을 ...
오는 9일 7집 발매를 앞둔 자우림이 음원 유출 사고를 겪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 오전 자우림 소속사 측은 “2년 만의 새 정규 앨범인 7집 ‘ruby,sapphire,diamond’ 발매를 앞둔 자우림인 지난 6일 7집에 수록된 전곡의 음원이 온라인상에 불법 유출되는 사고를 겪었다”고 밝혔다.
이어 “6일 ...
배용준(36)은 일본에서 최고의 대중문화 상품이다. 손대는 것마다 줄줄이 성공하고 있다.
‘욘사마’의 경제효과는 특별하다.
특히 지난해 4월부터 배용준을 CF모델로 기용한 안경업체 ‘메가네톱’이 업계 4위 수준에서 단숨에 2위로 부상했을 정도다.
배용준 기용전에는 전국 408개 점포였지만 현재는 501개로 덩치가 커 ...
사극 ‘태왕 사신기’의 현지 방송을 기념, 일본을 방문중인 한류스타 배용준(36)이 특별 프로그램을 녹화했다. 4일 NHK 방송사가 주관한 기자회견 참석 직후 문소리, 이지아, 김종학 PD 등과 함께 NHK 특집에 출연했다.
NHK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태왕사신기’세트를 그대로 옮긴 듯한 고구려풍 스튜디오를 제작하는 ...
빅뱅이 1만여 태국 팬들의 열광 속에 현지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빅뱅은 지난 7일 태국 방콕 후아마크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태국 내 첫 단독 콘서트를 가졌다.
8일 빅뱅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의 첫 태국 콘서트는 현지시간으로 오후 8시에 시작됐다”며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빅뱅의 인트로 ...
촛불집회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정선희가 자신이 진행하던 일부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자진 하차 의사를 밝히면서 후임자를 찾기 위해 프로그램이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정선희가 하차 의사를 밝힌 프로그램은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정선희 입니다’, MBC ‘불만제로’, MBC ‘기분좋은날’ 등 3개 프로그램이다.
‘ ...
교보문고 상반기 베스트셀러 분석
주춤했던 소설분야 다시 활기… 50위권 내 13종 차지해
3일 교보문고 따르면, 경제경영소설 ‘시크릿’은 ‘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크리스찬을 위한 시크릿’, ‘3분 시크릿: 생각편’, ‘3분 시크릿: 실천편’등 다양한 버전으로 나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어 ‘마시멜로 두 번째 이 ...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28·사진)이 5일 오후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무대에 선다.
앙상블 오르페우스 챔버 오케스트라와 고양아람누리 개관 1주년 기념 예술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사라장은 지난해 오르페우스 챔버 오케스트라와 비발디의 ‘사계’를 협연한 바 있다. 이번에는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비 ...
‘정기간행물 법률’ 오는 11월 시행
잡지를 지원, 육성하는 법률적 토대가 마련됐다.
지난달 16일 국회가 의결한 ‘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이 5일 공포된다. 11월6일부터 정식으로 시행된다.
법률은 잡지와 간행물 등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5년마다 정기간행물 육성을 위한 기본시책을 ...
세종문화회관은 6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남산국악당에서 ‘공명’의 타악공연을 올린다고 4일 밝혔다.
국악의 다양한 악기로 새로운 음악을 시도하고 있는 ‘공명’은 영화 ‘여고괴담3’ OST, 연극 ‘광해유감’, ‘몽유도원도’, ‘왕세자 실종사건’ 등의 음악을 담당한 그룹이다.
가족단위 관람객과 국악을 처음 접 ...
먹을거리에 얽힌 스물여섯개의 행복한 기억
■행복한 만찬= 저자가 먹고 자란 음식들, 음식들을 둘러싼 환경, 밤과 낮, 바람과 공기와 햇빛, 그것들을 대하는 사람들의 몸짓과 감정들이 담긴 스물여섯 가지 먹을거리 이야기다. 봄이면 쑥 냄새를 따라 들판을 헤매고 감이 터질 듯 무르익는 가을이면 시원한 추어탕 한 솥을 고대하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