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7일 절도범을 붙잡은 가수 박상철씨(41)를 명예경찰관으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위촉식은 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다. 강희락 경찰청장이 박씨에게 명예경찰관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씨는 지난달 27일 오후 11시30분께 청주의 한 나이트클럽 주차장에서 승용차 문을 따 ...
한국문학평론가협회(회장 김종회)는 ‘제11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자로 허혜정 씨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작은 허씨의 평론집 ‘에로틱 아우라’다.
협회 측은 “이 작품이 ‘판타지, 도착성, 엽기성의 시적 양상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2000년대 초반의 시사적 특성을 규명하는 미의식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공연계의 ‘월드컵 마케팅’ 경쟁이 본격화했다.
뮤지컬 ‘미스 사이공’ 제작사인 KCMI는 한국팀이 예선을 치르는 12, 17, 22일 공연을 본 관객에게 골을 넣은 한국선수의 등번호에 맞춰 현금을 돌려준다. 예컨대, 22번 선수가 골을 넣으면 당일 ‘미스 사이공’ 관객에게 ...
19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손범수·진양혜의 토크 앤 콘서트’에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32)가 나온다.
2001년 ‘러브신’으로 한국 음악계에 데뷔, 12월 2집 ‘퍼스트 러브’를 발표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루마는 드라마와 영화 OST를 통해 주목받았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웬 더 러브 폴스(When ...
탤런트 박건형(33) 한정수(36) 조동혁(33) 김정화(27) 김효진(26)이 연극에 출연한다.
4일 공연제작사 악어컴퍼니에 따르면, 이들은 7월6일부터 SM아트홀에서 공연되는 ‘풀 포 러브(Fool for Love)’ 무대에 오른다.
미국 극작가 겸 영화배우 샘 셰퍼드(67)의 작품으로 이번이 국내 초연이다. ...
영국의 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맥베스’가 한국화했다.
극단 초인은 4~13일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연극 ‘궁극의 절정, 그 전율 맥베스’를 펼친다. 권력에 눈이 멀어 왕을 살해한 뒤 스스로 권좌에 오른 맥베스의 파국을 그린 원작의 줄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
지난달 23일 1주기를 맞은 노무현(1946~2009) 전 대통령의 자서전 ‘운명이다’가 5주 연속 1위를 달렸다. 고인이 남긴 저서와 미발표 원고, 메모, 편지, 구술 기록 등을 토대로 출생부터 죽음까지를 정리했다.
소설가 신경숙(47)의 일곱번째 장편소설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는 지난주보다 2계단 ...
(박정수 -작가.미술칼럼니스트)일생동안 지속될 감정과 감흥최근 미술시장의 열기는 증권거래소에 있던 돈이나 부동산에 있던 돈이 미술품으로 다가 온 때문이 아닌가 진단하기도 한다. 그러나 한쪽이 막혀 다른 쪽으로 몰린다기보다는 고급 문화의 상품화라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도 있다. 서서히 선진국의 흐름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된 ...
“공항에 도착했을 때 열렬히 반기는 팬들을 보고 영화를 기대하고 있는 것 같아 기뻤다”(크리스틴 스튜어트),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것아 인상깊었다.”(테일러 로트너)
할리우드 아이돌 스타 스튜어트(20)와 로트너(18)가 영화 ‘이클립스’(감독 데이비드 슬레이드) 홍보차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왔다.
3일 서울 신라호텔 ...
영화 ‘방자전’이 6·2 지방선거로 인한 임시 공휴일 덕을 톡톡히 봤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일 개봉한 ‘방자전’은 전국 498개 상영관으로 17만2577명(누적관객 17만8857명)을 불러 모으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춘향전’을 파격적이고 농염하게 뒤집은 사극이다. ‘야한 영화감독’ ...
KBS 2TV 드라마 ‘추노’의 ‘초복’으로 주목받은 탤런트 민지아(26·사진)가 MBC드라마넷에서 8월 방송 예정인 ‘조선과학수사대-별순검’ 시즌3에 캐스팅됐다.
민지아는 별순검 시즌3에서 서연두라는 캐릭터로 별순검 최초의 여성경무관을 꿈꾸는 당돌한 신참내기 여순검역을 연기한다.
민지아의 소속사 관계자는 차기작으로 ...
탤런트 한지혜(26)가 자전 에세이집 ‘마이 페어 레이디(사진)’를 펴냈다. 스물일곱 독신녀의 꿈과 인생 고민을 담담하게 담았다. 영화와 TV 속 한지혜가 아닌 평범한 싱글여성으로 돌아가 현재의 삶을 돌아봤다.
특별한 ‘한식 만들기’부터 다도(茶道)와 승마의 원리, 가구 DIY, 도자기 굽기, 패브릭 아트, 구두 디자인 ...
탤런트 김희선(33·사진)이 SBS TV 남아공월드컵 특집 다큐멘터리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입니다’의 내레이터가 됐다.
SBS는 3일 “유니세프의 2010 월드컵 공익캠페인의 서포터스로 활동 중인 김희선이 국가대표 선수들의 진솔한 심정과 인간적인 매력을 직접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입니다 ...
배우 윤정희(66)가 MBC TV ‘황금어장-무릎팍도사’를 찾았다.
영화 ‘시’의 헤로인 윤정희는 2일 경기 일산에서 ‘무릎팍도사’를 녹화했다.
올해 제63회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시’ 관련 에피소드, 여배우로서의 삶, 남편인 피아니스트 백건우(64) 이야기 등을 털어놓았다.
16년만에 ‘시’를 통해 ...
그룹 ‘2PM’의 멤버 닉쿤(22·사진 왼쪽)과 그룹 ‘f(x)’의 멤버 빅토리아(23)가 MBC TV ‘우리 결혼했어요’에 첫 외국인 커플로 출연한다.
2일 MBC에 따르면, 태국과 미국 이중 국적자인 닉쿤과 중국인 빅토리아는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에서 가상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우결’의 첫 외국인 커플탄생에 ...
싱어송라이터 화요비(28)가 힙합그룹 ‘언터처블’의 슬리피(26)와 교제 1년 만에 헤어졌다.
화요비와 슬리피는 지난해 초 핑크빛 열애 중인 사실을 인정하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커플 사진을 게재하거나 함께 무대에 오르고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하는 등 애정을 과시했었다. 화요비 측은 “결별한 지는 조금 됐다”면서 “각자 ...
뮤지컬 ‘잭 더 리퍼’(살인마 잭)에 탤런트 김성민(36·왼쪽)과 가수 겸 탤런트 신성우(42)가 가세한다.
1일 공연제작사 엠뮤지컬컴퍼니에 따르면, 김성민과 신성우는 7월22일 성남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리는 ‘잭더리퍼’에서 외과의사 ‘다니엘’과 살인마 ‘잭’을 각각 연기한다.
체코 뮤지컬이 원작인 ‘잭더리퍼’는 1 ...
최민식(48)이 주연한 영화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감독 전수일)이 러시아의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1일 미국 영화잡지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히말라야, 바람이 머무는 곳’은 지난달 24일 개막해 31일 끝난 제4회 제르칼로 안드레이 타르콥스키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러시아의 거장 안 ...
일본 그룹 ‘아라시’의 30번째 싱글 ‘몬스터(Monster)’가 3일 국내 발매된다.
일본에서 지난 19일 출시된 싱글은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와 위클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 곡 ‘몬스터’는 사랑에 빠진 자신을 몬스터에 비유한 노래다. 멤버 오노 사토시(30)가 주연한 일본 NTV 드라마 ‘괴물 ...
방송작가 겸 소설가 안양자(66) 여사가 5월28일 세상을 떠났다.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유명을 달리하기 전까지 중국에 기독교를 알렸다. 20여일동안 현지 병원에서 투병했으나 끝내 일어서지 못했다.
1944년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여성잡지 기자로 출발, 1978년 ‘월간문학’에 단편 ‘어떤 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