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가족·여성 3無현상… 작년 흥행부진탓
‘강철중’‘놈놈놈’‘신기전’등 대작들 쏟아져
6월 ‘강철중’, 7월 ‘좋은 놈,나쁜 놈,이상한 놈’ ‘님은 먼곳에’, 8월 ‘신기전’ 등 대형 한국영화들이 포진돼 있는 올 여름. 그러나 극장가에는 예년에는 볼 수 없었던 기이한 현상들이 이어지고 있다.
공포영화, 가족영화, ...
개그맨 이윤석(36·사진)이 결혼한다. 올 1월부터 사귀어온 한의사와 6월15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윤석은 지난해 6월 KBS 2TV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 한의사와 맞선을 본 이야기를 털어놓은 적이 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허약한 모습을 자주 보여 ‘국민약골’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 이윤석은 한의사, ...
촬영감독이 여배우다리 훔쳐본 장면 문제돼
한국방송카메라감독聯서 ‘사과 요구’ 성명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와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가 22일 SBS TV 드라마 ‘온 에어’에 공개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 단체는 공통 성명서에서 “‘온 에어’는 실제적인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채 의도적이고 작위적이고 편협적 ...
MBC TV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연출 김태호)이 청와대에서 촬영한다.
오는 5월5일 어린이날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등 출연진 5명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찾을 예정이다.
MBC 측은 지난달 청와대의 초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원수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점에서 조심스럽 ...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의 아들 코너 크루즈(13)가 영화에 어릴 적 윌 스미스의 모습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뉴질랜드 신문 뉴질랜드 헤럴드에 따르면 톰 크루즈의 아들 코너 크루즈가 영화 ‘세븐 파운즈’에 출연한다. 코너 크루즈는 주연을 맡은 윌 스미스의 10대 시절을 연기한다.
코너 크루즈 ...
비욘세 놀즈(26)와 제이지(38)가 결혼신고서를 접수해 법적으로 부부가 됐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연예정보 프로그램 액세스할리우드에 따르면 비욘세 놀즈와 제이지의 결혼신고서가 지난 11일 미국 뉴욕의 스카스데일 지방 관청에 접수됐다.
이날 접수된 결혼신고 서류에는 놀즈와 제이지가 지난 4일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
“알렉스가 요리사야? 가수야?”
가수들의 예능프로그램 진출이 홍수를 이루고 있다. 회사원 김모씨(31)는 최근 TV를 보다가 알렉스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혼성그룹 클래지콰이의 멤버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고 코웃음을 지었다.
알렉스는 지난해 11월 KBS 2TV ‘비타민’의 ‘위대한 밥상’ 코너 ...
KBS 2TV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MBC ‘개그야’,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 등 지상파 3사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들이 지난해부터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의 강세에 밀려 이전만한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들은 요즘도 끊임없는 아이디어 회의를 통 ...
제12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이 5월21일부터 25일까지 펼쳐진다.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는 고 신동우 화백이 작품세계를 조명하는 ‘길동이의 귀환’, 한국 만화 태동 100주년을 기리기 위한 ‘100년을 기다리는 99년’, 도시 공공디자인에 만화를 접목한 ‘만화도시-암펠만의 외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작곡가 박문영(예명 박인호)씨가 MBC ‘무한도전’을 검찰에 고소했다.
박문영씨는 21일 서울남부지검에 ‘무한도전’이 자신의 허락없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개사해 저작권을 침해했으며, 가사를 희화화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씨는 고소장에서 “지난 12일 방송된 ‘무한도 ...
배우 장혁(32)이 한국 영화를 리메이크한 일본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장혁 20일 첫 방송된 일본 T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 주인공 구사나기 쓰요시, 다나카 레나와 함께 등장했다. 극중 한류배우 장혁으로 나와 동생의 복수를 위해 구사나기에게 총을 겨누는 장면을 연출했다.
장혁의 카메오 ...
연기와 연출 부문 모두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온 박광정(46)의 폐암 투병 소식에 지인들과 팬들을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박광정은 지난 3월 폐암 선고를 받고 현재 항암치료중인 사실이 21일 알려졌다.
1962년 생으로 한양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박광정은 지난 1992년 연극 ‘마술기계’의 연출하며 연출자 ...
칸영화제 초청작 발표 앞두고 국내영화계 술렁
오는 23일 제61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발표를 앞두고 올해는 과연 어떤 한국영화가 칸을 밟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 칸국제영화제에 필름을 보낸 한국 작품들은 10여편 내외. 우선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CJ엔터테인먼트가 출품한 김지운 ...
스트리트 킹·히어로·삼국지등 부진 잇달아
거만한 태도로 말많고 탈많던 키아누 리브스(사진) 방한에도 영화 ‘스트리트 킹’의 흥행 성적은 신통찮다. 화제 속에 1박2일간 한국을 방문해 영화를 홍보했지만 주연작 ‘스트리트 킹’은 리암 니슨이 출연한 액션물 ‘테이큰’에 이어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2위에 만족해야 했다. ...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GI 조’에 출연 중인 이병헌(38)의 캐릭터가 공개됐다. 미국 영화사이트 무비웹이 공개한 영화 사진 35장에서 기존 이미지를 완전히 벗은 모습을 드러냈다.
영화에 ‘스톰 섀도’로 나오는 이병헌은 하얀 옷에 칼 두 자루를 멘 무사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검정 패션의 상대역 여배우는 시에나 밀러(27) ...
제45회 대종상영화제(집행위원장 신우철)가 미래 한국영화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단편영화를 공모한다.
지난해 대종상영화제에서 ‘汗(한)’으로 단편감독상을 수상한 나홍진(34) 감독이 단편 영화부문 본심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나 감독은 영화 ‘추격자’를 연출했다.
단편영화 부문 심사위원장 이두용(67) 감독은 “전년도 ...
탤런트 서지혜(사진)가 ‘아현동 마님’후속 MBC TV 일일드라마 ‘춘자네 경사났네’(가제)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극중 고두심과 친구 같은 모녀 사이다.
서지혜의 배역인 ‘연분홍’은 스물 세 살의 섬처녀다. 사랑하던 남자에게 배신당해 미혼모가 될 처지에 놓이지만, 시련과 편견에 맞서 꿋꿋하게 살아가는 여자다.
고 ...
10일 화려하게 출발한 제10회 서울 국제 여성영화제가 9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1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올해 처음으로 ‘국제’라는 타이틀을 달고 열린 영화제는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를 주제로 30개국 영화 140여편을 선보였다. 관객 5만여명이 영화제를 찾았고, 35회가 매진 됐으며, 객석 점유율 86% 이상 ...